top of page
메인페이지_청년의-상상.jpg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 ‘제3회 ESG 어린이 미술대회’ 성료

전국 초등학생 참여 확대... 미래세대의 ESG 감수성 격려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산인공) 서울강남지사와 함께 2023년, 2024년에 이어 세 번째 ‘서울숲 ESG 어린이 미술대회’를 성료했다.



이번 미술대회는 지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한 달간 우편 접수 및 현장 접수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되었으며, 환경·사회·지배 구조(ESG)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고 어린이들에게 ESG 가치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ESG 주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수도권 중심의 참여 구조를 개선하고자 우편 접수 방식을 도입한 결과 성동구 및 서울시에 집중되었던 참여가 김포, 인천, 청주, 부산 등 전국 단위로 확산되었으며, 기후변화, 환경오염, 생물 다양성 보호, 공동체 의식, 지속가능한 삶 등을 표현한 다채로운 작품이 출품됐다.


▲ 제3회 ESG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이 열렸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세 어린이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공=소셜혁신연구소
제3회 ESG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이 열렸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세 어린이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공=소셜혁신연구소

대회를 마치고 10월 24일, 언더스탠드에비뉴 소셜혁신랩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어린이 3명을 비롯해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강남지사 염명국 지사장, 관계자 등이 참석해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감수성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무리됐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ESG는 미래세대가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언더스탠드에비뉴 뿐만 아니라 가정 내에서도 어린이들이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계속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소셜임팩트뉴스

댓글


법인명 :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 소장 : 안지훈

사업자등록번호 : 309-82-02196 개인정보책임자 : 김광영

04802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75, 3층 312-15호(송정동, 금용빌딩)

EMAIL  master@socialilab.net          CALL 02 6951 2316

국세청 로고-02.png
family site-04.png
생활정책연구원 로고.png
국세청 로고-01.png

Copyright © SOCIAL INNOVATION LAB.Crop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