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기반의 소셜벤처 생태계를 지원하는 혁신적 융합 모델 구축 및 확산 기대
안녕하세요.
소셜혁신연구소입니다.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지난 30일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기부금 단체로 지정받았습니다.지정기부금 단체는 비영리 법인이나 사회적협동조합 등이 수익을 공익에 사용하고, 수혜자가 불특정 다수일 때 관청의 추천으로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합니다.
지정기부금 단체는 공익 목적을 수행하는 법인에 대해 세제혜택을 주는 제도로서 기획재정부의 엄격한 심의를 통해 지정되는 것입니다.소셜혁신연구소는 그간 사회적 경제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특성화고 학생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교육 사업을 추진하여 연인원 9,500여 명에 달하는 수강생을 교육하였으며, 다문화 이주민과 북한이탈주민들을 사회적 경제조직 창업의 주역으로 양성하는 컨설팅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습니다.
또한, ‘사회적 경제 혁신인재 양성’, ‘민간 주도·공공 지원 창업지원 시스템’, ‘소셜벤처 종합 패키지 지원’, ‘소셜벤처의 가속 성장’을 실천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120여 개 소셜벤처의 전국적 협의기구 ‘소설벤처 코리아’를 조직하고 사무국을 운영하는 등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지정기부금 단체 지정은 소셜벤처 생태계 지원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 지정기부금단체로 인정받은 만큼,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통해 사회적 경제 혁신인재 양성과 소셜벤처 생태계 지원에 부족함이 없는 소셜혁신연구소가 되겠습니다.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