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ESG 가치 실현을 위해 지주사인 (주)효성을 비롯한 효성티앤씨(주), 효성첨단소재(주), 효성화학(주), 효성중공업(주) 5개사와 지난 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차유나 (주)효성 브랜드마케팅 담당상무, 안지훈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 송재훈 언더스탠드에비뉴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언더스탠드에비뉴를 아시아 최대 ESG 플랫폼으로서 구축 및 활성화하고, 친환경 섬유 브랜드 리젠(RE:GEN) 확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에는 ▲소비자 대상 ESG 교육 영상 제작 ▲ESG 플랫폼 및 교육 온‧오프라인 홍보 ▲리젠 얼라이언스(RE:GEN ALLIANCE) 연계 중소기업 지원 사업 운영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ESG 관련 행사 기획과 공간 구성을 협력하고, ESG의 중요성과 영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리젠(RE:GEN, Reply to Every Generation’s Future)은 효성그룹의 ESG 브랜드로서, 친환경기술혁신을 통해 섬유, 소재, 에너지, IT 분야에서 모든 세대가 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세계를 건설하겠다는 효성의 의지를 담고 있다.
차유나 (주)효성 상무는 “효성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모든 세대의 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행복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소설혁신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행보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지훈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은 “효성 그룹과의 파트너십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이번 협약이 더 많은 기업이 지속 가능한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언더스탠드에비뉴
출처 : 소셜임팩트뉴스(https://www.socialimpactnews.ne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