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자대학교 소셜혁신연구소, 코로나 19 극복에 동참하고자 전국 고등학교에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지원 나서

K-MOOC 강좌 ‘소셜벤처와 창업실무-사회혁신가 양성과정’을 활용하여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지원.





□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사태로 오는 9일부터 고3, 중3 학년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초·중·고가 온라인 개학을 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난달 31일 브리핑에서 "감염병 장기화에 대비하고 미래 교육을 준비해야 하는 지금, 원격 교육을 과감하게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 온라인 개학을 위해 ‘원격 수업(distance learning)'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이에 따라,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 소셜혁신연구소(소장 안지훈)는 K-MOOC “소셜벤처와 창업실무-사회혁신가 양성과정”(이하 ‘K-MOOC 소셜벤처 양성과정’) 강좌를 활용하여 전국의 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국가평생교육원이 시행하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시각·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시각적 장치 및 자막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웹접근성이 높은 교육 플랫폼이다. 한양여대(소셜혁신연구소)는 2019년 7월 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 K-MOOC 소셜벤처 양성과정은 △안지훈 한양여자대학교 교수의 ‘사회적 가치와 소셜벤처’△주성수 한양대학교 명예교수의 ‘사회적 가치와 임팩트 투자’ △오태환 한양여자대학교 교수의 ‘소셜벤처 투어-창업실무’ △이의헌 사단법인 점프 이사장의 ‘생생한 소셜벤처 창업스토리’ 총 4과목으로 구성됐다.



□ K-MOOC 소셜벤처 양성과정을 총괄하고 있는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소장은 “한양여자대학교는 2018년 7월, 소셜혁신연구소를 설립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혁신인재 양성에 매진해왔다”며 “누구나 손쉽게 수강할 수 있는 이번 온라인 수업지원 사업이 코로나19에 따른 공교육 공백 상태를 조금이나마 매우기 위한 대학의 노력이라”고 말했다.

04763  ​서울시 성동구 사근동 살곶이길 200 한양여자대학교 행원파크 B158 소셜혁신연구소

EMAIL  master@socialilab.net        CALL 02 2290 2174        FAX 02 2290 2175

Copyright © SOCIAL INNOVATION LAB.Crop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04.png
family site-0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