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6개 주제로 구성

홍보 포스터./자료제공=소셜혁신연구소
이로운넷 = 이다빈 기자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은 경기‧인천 지역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인증을 받은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을 무상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소셜벤처와 사회적 경제 영역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로부터 지속가능발전교육(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인증을 받은 이 프로그램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사회적 경제와 소셜벤처의 역할을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소셜벤처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6개 주제로 구성
교육은 ▲소셜벤처의 정의 ▲소셜벤처와 사회적 가치 실현 ▲소셜벤처와 일자리 ▲소셜벤처와 교육 ▲소셜벤처와 지역사회 ▲스타트업 창업하기 등 총 6개의 주제로 구성된다. 현직 소셜벤처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생생한 사례와 실무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안지훈 이사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고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학생들이 변화를 이끄는 주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은 2025년 1월 20일부터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단체교육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tartschool@socialilab.net)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과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소셜혁신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