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이 오는 31일까지 언더스탠드에비뉴 소셜링커 2기 ‘ESG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ESG 크리에이터’는 언더스탠드에비뉴 소속 콘텐츠 기획자로, 주요 활동은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리는 ESG 행사와 프로그램 현장을 취재하고, 사회적가치와 맞닿은 환경, 예술, 지역문화 등을 담은 블로그,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다. 제작된 콘텐츠는 언더스탠드에비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업로드된다. 지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6월까지는 소셜링커 1기가 운영된 바 있다.
‘ESG 크리에이터’ 선발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언더스탠드에비뉴 행사 및 프로그램 초청,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험 향상, 언더스탠드에비뉴 및 소셜벤처 네트워크와 헙업 기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활동 종료 후에는 이수증이 발급되며, 우수활동자에게는 국회의원 표창장이 수여된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우리는 ESG와 사회적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중”이며, “ESG 크리에이터가 이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ESG 크리에이터가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여정에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SG 크리에이터는 ESG와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서울시민 또는 서울시 내 생활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취업 취약 계층인 미취업 청년과 시니어 지원자에게는 선발 시 우대 혜택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언더스탠드에비뉴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