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메인페이지_청년의-상상.jpg
검색
작성자 사진소셜혁신연구소

소셜혁신연구소(사협), 소셜벤처와 사회적 가치 온라인 교육 희망학교 모집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 전국 청소년을 위한 무료 교육 실시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2021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회적 가치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0년 7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로부터 ESD(지속가능발전교육,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식 프로젝트로 선정돼 운영중이다.

스타트스쿨은 전국 중고등학교가 신청할 수 있으며, 구글클래스룸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용해 진행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18개 시·도의 60개 중고등학교에서 총 13,357명의 학생이 교육을 이수했다.

무료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소셜혁신연구소 홈페이지(https://socialilab.com/)에서 단체교육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startschool@socialilab.net)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셜혁신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스쿨은 소셜혁신연구소가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온 사회적 가치 실현 교육을 중고등학교까지 대상을 확대한 미래인재 양성 교육으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맞춤형 교육으로 평가되고 있다.

소셜혁신연구소는 지금까지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대안학교를 비롯해 교육 수혜 대상을 더 넓히고, 사회적 가치 교육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진대회, 소셜벤처 창업 교육 등 후속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진행할 계획이다.

안지훈 이사장은 “우리 학생들은 사회적 가치, 지속가능발전목표, ESG 등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가 절실히 필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며 “본 교육 과정을 통해 청소년의 사회적 가치 감수성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사회적경제뉴스(www.senews.kr/4995)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