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혁신연구소, 다회용 서울의 컵 공유 사업 『솔블러 캠페인』 시작

| 일회용 컵 사용 "0"에 도전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행정실무과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일회용 컵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다회용 서울의 컵 공유사업인 『솔블러(Seoul+Tumbler)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솔블러(Seoul+Tumbler)캠페인』은 서울시 공유사업으로 카페, 공유센터, 소규모 마을공동체 등 환경 감수성과 실천 의지가 있는 기관과 협업하여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인 서울의 컵을 사용하는 사업이다.


소셜혁신연구소는 서울시에 위치한 카페 7곳, 공동체 1곳, 공유센터 1곳과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일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컵 사용 대신 친환경 소재인 에코젠으로 제작한 서울의 컵을 유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관들의 위치와 상세한 내용은 소셜혁신연구소 홈페이지(www.socialilab.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혁신연구소에 제공하는 서울의 컵은 연구소가 직접 디자인하였고 옥수수와 밀 등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혼합한 바이오 플라스틱인 에코젠을 사용하였다. 에코젠은 인체에 무해하며, 고기능성 PETG 수지의 장점인 투명성, 가공성, 내화학성에 내열성 및 친환경성을 더한 보온, 보냉이 가능한 친환경 신소재이다.


연구소는 서울시와 함께 제작한 4000개의 서울의 컵 소진시 까지 서울시내 다양한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솔블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다.


안지훈 이사장은“이번에 소셜혁신연구소에서 개발한 리유저블 에코젠컵 솔블러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 네트워크 기반 공유 서비스의 좋은 사례”라며, “국내외적으로 환경의 가치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오늘, 지속가능한 환경 컵 사용이라는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동참함으로 내 삶의 작은 혁신을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울시민의 관심을 부탁했다.




출처 : 뉴스타운(http://www.newstown.co.kr)

댓글 0개

04763  ​서울시 성동구 사근동 살곶이길 200 한양여자대학교 행원파크 B158 소셜혁신연구소

EMAIL  master@socialilab.net       CALL 02 2290 2173        FAX 02 2290 2175

Copyright © SOCIAL INNOVATION LAB.Crop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04.png
family site-0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