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메인페이지_청년의-상상.jpg

사회문제 해소 방법 고민할 수 있는 기회제공

소셜혁신연구소, 전국 청소년 사회적 가치교육 진행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는 금년 상반기 2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프로그램 사회적 가치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현재 서울 용산중학교 등 11개 시・도의 25개의 학교에서 총 3,708명이 교육을 받았다. 이어 하반기에는 8개교 4,000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은 지난해 7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로부터 ESD(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전국 13개 중・고등학교에서 2천여 명의 학생이 교육을 이수했다고 밝혔다.

소셜벤처 스타트스쿨 과정은 소셜벤처의 정의 및 역할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 소셜벤처가 실현하는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을 고민할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과정 이수 후, 과정을 진행한 교사들은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 무료로 공유해 준 것에 감사한다”면서 “영상을 통해 소셜벤처의 개념을 정립하고 아이들이 자신은 어떤 소셜벤처를 만들고 싶은지 활동지를 작성하면서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안지훈 이사장은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의 사회적 가치 교육 확산은 매우 중요하다”며 “도덕, 윤리, 인권 교육을 넘어, 우리사회가 당면한 사회문제를 해소할 구체적인 방법을 청소년 시절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https://www.unityinfo.co.kr/34843

댓글 0개
bottom of page